바서톤 눈의 중국 경제 형세와 전망
홍콩 거래소 수석 중국 경제학자 바서송은 8일 2016년 중국 경제 정세는 ‘ 거시적 안정, 미시적 분화 ’ 라는 8글자로 개괄할 수 있다고 밝혔다.
중국 교포 연맹, 홍콩 교계 동아리 연회가 이날 홍콩에서 열린 중국 경제 정세와 전망 보고회를 열고, 바서송 연설 때 이 같은 말을 했다.
그는 거시적이고 안정적인 의미로 전년 전체 거시경제 성장 속도의 대세에 비하면 내년 분기 경제 성장의 파격적인 폭이 매우 작다고 말했다.
이 유명 경제학자는 현재로서는 매우 부정적인 역량은 없었고, 중국 경제성장을 뚜렷하게 반락하게 하는 것은 오히려 새로운 성장 동력이 육성하고, 동시에, 중국의 경제에 급속히 발전할 수 있는 충분한 힘이 하나도 없다고 지적했다.
이에 따라 2016년 중국 경제의 거시적인 면에서는 큰 파동이 생기지 않고 안정적인 태세를 유지할 예정이다.
"그래서 미시적 분화에 더욱 주목할 가치가 있다."
바서송은 중국의 현재 경제 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으며, 채광, 철근, 시멘트 등 전통산업이 수축되고, 의료 건강, 환경, 인터넷 금융 등 미래 추세에 순응하는 신흥 산업은 성장, 그 자체는 거시적 차원에서 큰 파동 없이 미시 성장 동력이 바뀌고 있다고 밝혔다.
국가 경제의'거시적 안정, 미시적 분화'트렌드에서 홍콩은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? 바서송은 분화 단계가 전문적 지식, 전문적 판단력이 꼭 필요하다는 점에서 홍콩은 인재, 정보 등 우세하고 의료, 건강, 교육 등 많은 분야에서 보유하고 있습니다.
우세
특히 홍콩은 1980 ~90년대에 산업제조업자 안내 서비스업에서 주도한 전형, 서비스업도 홍콩의 거대한 우세였다.
그는
홍콩
현재 산업 우세, 경험 및 전문 능력, 완전히 새로운 발전 동력을 획득하는 데 달렸다. 이것은 거시적이고 미시적 으로 대폭 분화 배경 아래, 홍콩은 국제 및 국내 시장의 우위를 동시에 파악하고 세계산 발전 추세를 결합해 자신만의 판단을 내렸고, 이것이 홍콩, 국가'135 '계획에서 자신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관건이다.
분화는 또 1, 2, 3 산업 분야에서 2013년부터 중국 제3산업의 GDP 공헌이 2차산업을 넘어섰고, 올해 3분기, 3산업은 GDP 공헌이 58%에 달하며 2차산업을 훨씬 넘어섰다.
제2산업의 수축업이 경제 비관에 처해 제3산업의 성장 분야는 물론 낙관적이고 경제전환기 흔한 현상이다.
또 중국 내륙 부동산 시장도 단변 대폭 상승 단계를 끝내고, 1, 2, 3, 4 선 도시 표현 차이가 매우 크다, 내년
분화
서너 라인 도시도 판매하고 소화재고, 12선 도시는 충분한 공급을 제공해야 한다.
- 관련 읽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