'전염병 발생 상황' 이 A 주 연말 보고 시즌 B 면 에 충격 을 주 었 다. 현금 배당 이 매우 강 한 사람 은 동기 대비 8 할 의 연구 팀 이 '이윤 을 나 누 어 건 너 기 어 려 운 것 을 건 넨 다' 고 건의 했다.
연보 시세 에 서 는 이익 배당 이 투자 자 들 이 즐겨 하 는 화제 가 되 어 왔 다.
연보 가 점차 밝 혀 짐 에 따라 일부 고 수익 배당 주식 은 투자 자 들 의 뜨 거 운 반응 을 얻 었 고 주가 도 이에 따라 오 르 며 배당 시세 가 여전히 뜨 거 웠 다.
남 재지 고, 21 세기 경제 보도 남방 책임 투자 행동 연구 팀 은 2019 년도 보고서 시즌 에 배당 의 새로운 특징 이 나 타 났 다. 2019 년도 이윤 배당 예안 에서 현금 배당 비율 이 배당 이윤 의 30% 를 초과 하 는 상장 회사 의 비율 이 크게 감소 한 것 을 발견 했다.
연구 팀 은 Wind 데이터 에 따 르 면 3 월 27 일 밤 까지 연간 보고 서 를 공개 한 A 주 상장 사 475 곳 중 341 곳 의 상장 회사 가 배당 을 했 고 72 곳 이 배당 을 받 지 않 았 다.452 개의 분배 방안 이 있 는 상장 회사 중 현금 배당 을 하 는 회사 가 432 개 있 고 전 달 된 75 개, 배당 과 전송 하 는 55 개가 있다.
현재 분배 방안 을 밝 힌 상장 회사 중 현금 배당 이 30% 이하 인 상장 회 사 는 33 개 에 불과 하고 현금 배당 회사 의 7.64% 에 불과 하 다.한편, 남방의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은 지난 20 년 간 의 데 이 터 를 통 계 했 는데 이 비율 은 지난 20 년 동안 50% 이상 이 었 다.
물론 전염병 의 영향 을 받 아 많은 상장 회사 의 연보 가 연기 되 어 공개 되 었 고 샘플 은 아직 유한 하 다.남방의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이 시장 각 측 에서 파악 한 상황 을 발견 하면 이것 은 적지 않 은 상장 회사 가 전염병 의 영향 을 받 아 2020 년 의 실적 에 대한 부담, 그리고 재 융자 의 새로운 규칙 인 '느슨하게' 와 관련된다.
이런 상황 에서 예전 의 이윤 에 대해 이윤 을 배당 하여 대주주 에 게 줄 것 인가, 남 겨 둔 이윤 을 회사 경영 에 사용 할 것 인가?이.. 또 하나의 새로운 이야기..
"보너스 던 지기" 자 는 환영 합 니 다
연보 시즌 에는 고 송 금 리 를 높 게 나 눠 주 는 주식 이 투자 자 들 의 주목 을 받 고 있다.한편, 배당 은 상장 회사 가 ESG 를 실천 하 는 중요 한 기준 이기 도 한다.
또한 '전염병 발생' 으로 인해 많은 국가 와 지역 에서 홍 바 오 를 나 누 어 소 비 를 늘 려 전염병 발생 에 대한 경제적 영향 을 발휘 했다.한편, 상장 회사 의 배당 은 투자 자의 소비 능력 을 향상 시 키 는 경로 로 서도 주목 을 받 을 만하 다.
남방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은 Wind 데이터 에 따 르 면 3 월 27 일 밤 까지 A 주 에는 모두 316 개의 상장 회사 가 배당 예 고 를 밝 혔 다.
배당 방안 을 발표 한 업 종 을 보면 주로 은행, 보험, 석탄 등 분야 에 집중 되 고 주식 의 실적 이 우수 하 며 대주주 의 지분 이 비교적 높다.
그 중에서 일부 상장 회사 들 이 배당 사례 를 발표 한 후에 자금 의 추 세 를 받 는 경우 도 있다.
예 를 들 어 2019 년 12 월 26 일 밤 에 라 카 라 는 10 등급 10 파 20 위안 (세금 포함) 의 배당 예 안 (의향) 을 내 놓 았 고 그 후에 계속 상한 가 를 내 렸 다. 12 월 27 일과 12 월 30 일 에 두 거래 일 연속 으로 종가 의 상승폭 은 20% 를 넘 었 다.
2 월 28 일 라 카 라 는 "2019 년 상장 사 주주 에 게 속 하 는 순이익 은 7.91 억 - 8.09 억 원 으로 2018 년 보다 32% - 35% 늘 어 날 것" 이 라 고 실적 예고 했다.
3 월 27 일 까지 장 을 마 친 라 카 라 주 가 는 배당 대비 23.19% 나 올 랐 다.
이외에 도 많은 상장 회사 들 이 돈 을 아 끼 지 않 고 있다. 예 를 들 어 소라 시멘트 (600585. SH) 는 3 월 21 일 에 10 파 20 위안 (세금 포함) 의 배분 방안 을 발표 했다.Wind 데이터 에 따 르 면 3 월 27 일 까지 모두 18 개 상장 회사 의 2019 년도 현금 배당 비율 은 50% 를 넘 었 다. 그 중에서 * ST 로브, 랑 즈 주식, 포커 스 과학기술, 쟈 스 과학기술 등 현금 배당 총액 은 작년 의 순 수익 을 훨씬 초과 했다.
전송 방안 을 보면 현재 분배 방안 에 보 낸 회사 가 75 개 있 고 많이 보 낸 사람 도 적지 않다. 예 를 들 어 신 노 웨 이 (3030765) 는 10 주 를 11 주, 미연 신 재 (30586) 는 10 주 당 9 주 를 돌려 주 려 고 한다.
높 은 주가 율 의 상장 회사 도 자금 의 추 세 를 받 고 있다.사회 보장 기금 은 지난해 4 분기 중 신 특 강 (000708), 중 공 교육 (002607) 을 창 고 했 고 두 펀드 는 지난해 4 분기 에 익 생 주식 을 신 설 했 으 며 영신 지분 도 여러 개의 펀드 의 선 호도 가 높 아 지 거나 신 입 되 었 다.
"이런 흐름 에서 투자 기관 들 이 기업 의 사회 적 책임 지표 에 대한 관심 도가 빠르게 높 아 지고 있 음 을 알 수 있다."베 이 징 의 모 증권 업자 가 방 문 받 을 때 지적 되 었 다.
구두쇠 가 여전히 우뚝 솟 아 있다.
적지 않 은 상장 회사 들 이 일년 내 내 이익 을 나 누 지 않 는 것 은 전염병 발생 으로 인 한 운영 스트레스 와 무관 하 다.예전 의 A 주 운영 논 리 를 보면 시장 이 상장 회사 의 사회 책임 분야 에 대한 기준 에 대한 관심 이 비교적 적은 것 도 상장 회사 의 '구두쇠' 현상 을 야기 한 주요 원인 이다.
남방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에 따 르 면 상장 회사 가 상장 한 후에 이윤 을 나 누 지 않 았 고 '구두쇠' 가 아직도 건재 하 다.
예 를 들 어 동해 A (000613. SZ) 가 3 월 20 일 저녁 에 연 보 를 발표 하고 2019 년도 에 배당 계획 이 없 었 다.실제로 1997 년 출시 이후 단 한 번 의 배당 도 없 었 다.
그 만큼 수익성 이 떨 어 지 는 것 도 문제 다.
동해 A 주 영 업 무 는 호텔 숙박 과 음식 서 비 스 를 제공 하 는데 2019 년 말 까지 전체 직원 은 133 명 이 었 다. 첫 번 째 주 주 는 나 우 산 주식 유한 공사 이 고 17. 55% 의 주식 을 가진다.
1997 년 상장 이후 동해 A 는 여러 해 동안 기록 에 적 자 를 냈 고 2019 년 까지 누적 적 자 는 9046 만 위안 이다.1997 년 상장 당시 의 그 해 를 제외 하고 기 말 에 분배 하지 않 은 이윤 은 모두 마이너스 가 되 었 다.최신 2019 년 을 보면 어머니 의 순이익 은 75.67 만 위안 이 고 기 말 이윤 배당 이 없 는 것 은 - 3.40 억 위안 입 니 다.
남방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이 통계 에 의 하면 2000 년 이전에 상장 한 회 사 를 보면 2018 년 까지 20 군데 이상 이윤 을 분배 한 적 이 없다. 예 를 들 어 상업 이 글로벌, 덕 전 건강, 김 우 차성, 박 신 지분, 양양 베어링, 팡 팡 발 전, ST 운영, 샹 룽 전기 업, 원 청 금, 하 이 항 과학기술, 베 이 징 가스 람 곡, 보 탑 업, 평 등 이 있다.담 발전, 대성 문화, 중국 텐 저 우, * ST 부동, 금배 자동차, 아 태 실업, 자 광 학 대 등.
그 중 A 주 '명성' 이 오 랜 문제 회사 와 좀 비 업 체 도 적지 않다.남 측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은 이 중 일부 회사 에 전 화 를 걸 어 2019 년도 배당 계획 을 알 고 관련 반응 을 얻 지 못 했다.
여러 시장 인사 들 이 남방의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에 게 배당 은 상장 회사 자체 의 선택 이지 만 올 해 는 현금 배당 이 크게 줄 어 든 상황 이나 전염병 발생 의 영향 과 무관 하지 않다 고 지적 했다.
"올 해 는 적지 않 은 상장 회사 들 이 전염병 의 영향 을 받 아 현금 이 부족 하여 이윤 을 남 길 수 있 는 동력 이 생 긴 다."우 한 과 기대 학 금융 증권 연구소 장 동 등 신 은
그 밖 에 배당 비율 은 공개 적 으로 증 발 될 수 있 고 발행 할 수 있 는 채무 상환 등 일부 재 융자 행위 와 연계 되 지만 증 액 과 는 관련 이 없다.올해 재 융자 의 새로운 규정 이 정착 한 후에 고정가격 의 증가 든 경매 가격 의 증 가 는 이전 조항 보다 크게 완화 되 거나 더 많은 상장 회 사 를 유치 하여 증가 로 전환 시 켜 최근 3 년 간 의 배당 비율 이 30% 보다 낮 지 않다 는 요 구 를 낮 추 었 다.
"발행 시 부채 상환 가능 등 요 구 는 최근 3 년 간 배당 비율 이 30% 보다 적 지 않다. 적지 않 은 회사 들 이 전염병 의 영향 을 받 아 현금 흐름 에 의 한 스트레스 를 받 고 있 기 때문에 올해 현금 배당 비율 을 낮 추 는 경향 이 있 을 수 있 고 나중에 더 높 일 수 있다" 고 말 했다.윤 중 여 연방 준비 증권 투자 업무 담당자 가 지적 했다.
현금 배당 또는 이윤 을 남 길 것 인지 상장 회 사 는 어떻게 선택해 야 합 니까?
"서로 다른 시장 주체 들 은 불필요 한 입장 을 가진다."어떤 투자 자가 솔직하게 말 하 다.
"이 문 제 는 상황 에 따라 봐 야 한다."일부 상장 회사 들 은 현재 좋 은 프로젝트 를 투자 하지 않 고 대량의 여유 자금 이 은행 에 누 워 있 고 대량의 자금 이 주식 투 자 를 하거나 재 테 크 를 구 매 하 는 데 사용 된다. 이런 상장 회 사 는 반드시 대량의 이윤 을 분배 해 야 한다.한편, 일부 상장 회 사 는 프로젝트 투자 의 관건 적 인 시기 에 있 기 때문에 해당 이윤 을 남 겨 회사 경영 에 사용 할 수 있다.동 등 신 이 지적 하 다.
현금 배당 바람 방향 변화
새로운 전염병 이 자본 시장의 여러 방면 에 영향 을 주 고 있다.
남방 책임 투자 계획 연구 팀 에 따 르 면 2019 년 에 A 주 상장 회사 의 이윤 배당 방안 은 예전 과 다른 특징 을 보 였 다. 즉, 현금 배당 이 크게 감소 했다.
얼마 전 만 커 이사회 의장 은 "전염병 이 없 으 면 회 사 는 35% 의 배당 비율 을 유지 할 것" 이 라 며 "하지만 사람 은 하늘 이 아 닌 셈 이 니 현금 을 더 챙 겨 야 한다" 고 말 했다.
3 월 17 일 밤 에 완 과 는 2019 년 에 영업 수입 이 3678.94 억 위안 을 실 현 했 고 동기 대비 23.59% 증 가 했 으 며 귀모 순이익 은 388.72 억 위안 으로 동기 대비 15.10% 증가 했다.회사 배당 배당 예안 은 1 주 당 1 억 4500 위안 이 고 2019 년도 에 합 계 된 현금 배당금 118 억 위안 (세금 포함) 을 배당 하여 회사 의 2019 년 합병 보고서 에서 상장 회사 주주 에 속 하 는 순이익 의 비율 은 30. 38% 이다.
2016 - 2018 년도 배당 방안 에 따 르 면 완 과 배당 금액 이 어미 순이익 에서 차지 하 는 비례 는 각각 41.48%, 35. 4.2%, 34.9.7% 로 배당 비례 가 해마다 낮 아진 다.
"전염병 이 회사 의 배당 정책 에 영향 을 줄 수 있 습 니까?"완 커 가 '전염병 의 영향 으로 현금 을 더 유지 하고 싶다' 는 이유 로 2019 년 배당 비율 을 낮 춘 뒤 상장 사 들 의 상호 작용 플랫폼 에 문의 하 는 일 도 비 일비 재 하 다.
앞서 '부자' 인 방 대 특 강 은 올해 도 2019 년 현금 배당금 지급 을 중단 했다.
방 대 특 강 은 한 철 강 기업 으로 주로 종사 하 는 업 무 는 야금 원재료 의 가공, 검은색 금속 제련 과 압연 가공 제품 과 그 부산물 의 제조, 판매 이다. 주요 제품 은 나사산 강, 자동차 판 넬, 용수철 편강, 철분 등 이다.2019 년 초 에 방 대 특 강 은 3 억 12 만 위안 의 현금 벽 을 쌓 아 직원 에 게 연말 상여금 을 지급 하고 회사 전체 주주 에 게 모든 주식 에 현금 배당금 1. 7 위안 을 지급 하 며 모두 현금 홍 리 를 24. 61 억 위안 을 지급 하여 시장 관심 을 끌 었 다.
2019 년 방 대 특 강 영업 이익 은 15.3.89 억 위안 으로 동기 대비 10.97% 하락 했 고 순이익 은 17.11 억 위안 으로 동기 대비 41.54% 내 렸 다.
2019 년도 이윤 배당 예 안 에 따라 2019 년 에 자본 적립금 으로 전체 주주 에 게 10 주 마다 4.9 주 를 증 가 했 고 현금 배당 을 하지 않 았 다.
이에 대해 상교 소 는 방 대 특 강 에 이윤 배분 문제 에 관 한 문의 서 를 보 냈 다. 방 대 특 강 은 현금 배당 을 없 애 는 것 은 빚 을 갚 고 전염병 발생 상황 에 대처 하기 위 한 준비 라 고 설명 했다.갑 작 스 러 운 새로운 관문 폐염 사태 가 시장 에 단계 적 인 영향 을 주 고 전염병 발생 종료 시간 이 정확 하지 않 으 며 시장 회복 전망 이 밝 지 않 기 때문에 자산 을 비축 하여 경영 성 리 스 크 에 대응 해 야 한다.
- 관련 읽기

갑 작 스 럽 게 사라 진 펀드 '대 박 시즌': '돈 을 버 는 자 는 장 을 떠 나' 시험 저장량 증가 율 은 성립 문턱 을 넘 기 어렵다.
|- 유행화 | 감상: 메 탈 계열 의 슈 즈 가 풀 리 고 DJ 크 홀 드 가 직접 햇볕 에 쬐 기.
- 유행화 | 감상: 형광 노란색 배색 신발 판매, 전위 과학 기술 성능
- 유행화 | 감상: 부활절 달걀 배색 신발 판매 로 산뜻 한 분위기
- 유행화 | 감상: 화이트 레 드 배색 화 를 실물 로 노출 하여 스타일 이 초 복고!
- DIY 생활 | 감상: 일본 계 원숙 바람 에 유행 하 는 남자 양성 기
- 패션 블로그 | 메 이 드 & 크 래 프 트 2020 봄 여름 시리즈 로맨틱 홀 리 데 이 분위기 감상
- 오늘 오퍼 | 최근 국내 방직 기업 의 수출 주문 이 뚜렷하게 하락 했다.
- 시장 동향 | 방직품 수출 은 점점 증가 하고 방직 업 계 는 가장 비참 한 "금 삼 은 사" 를 만난다.
- 부령 공고 | 유 라 시 아 경제 연합 은 의료 물자 수입 에 대해 임시 제로 관 세 를 실시 하 였 다.
- 패션 블로그 | 감상: Parley X 아 디 다스 콜라 보 레이 션 화 는 올해 발매?트 렌 디 한 친 환경 소재.
- ESG 부정 리스트 샘플 관찰: 휘 봉 주식 식 '자본 신뢰 위기' 의 전말
- 화 웨 이 곤 붕 생태 대표치 인텔 컴 퓨 팅 산업 이 변 경 될 것 인가?
- 전염병 상황 에서 부동산 B 면: 조직 진동 과 감원 암류 의 역 동적 구조 '최적화' 가속 화
- 중국 시약 상자 해외 진출: 세계 적 인 전염병 유행 이 수요 폭발 로 운송 에 큰 장애 가 되 었 습 니 다.
- '인공지능 의 아버지' 는 사고 능력 급 의 비밀 을 밝힌다.
- 나 라 를 다스 리 고 진실 과 편견 을 가 져 라.
- 역병 에 찌 든 TEFAF: 시장 설상가상 대가 작품 아름 답 게
- 기자 가 | 웃음 과 의 장벽 은 어디 에 있 습 니까?
- 감상: 메 탈 계열 의 슈 즈 가 풀 리 고 DJ 크 홀 드 가 직접 햇볕 에 쬐 기.
- 감상: 형광 노란색 배색 신발 판매, 전위 과학 기술 성능